큐넷 2022 시험일정 확인하기

반응형

2022년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은 확인해야하는 곳이 큐넷인데요.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국가자격기술시험등 다양한 시험을 접수하고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기능사시험과 기사,산업기사,기술사 정기시험과 미용등 상시 시험도 접수 받는 곳이라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큐넷 2022 시험일정

큐넷 2022 시험일정

 

 

큐넷(Q-net)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만든 홈페이지(q-net.or.kr)입니다.

국가기술자겨증 시험접수와 합격자 발표,자격증 신청등을 공지하며 원서 접수를 하는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큐넷 2022 시험일정

큐넷 2022년도 시험일정은 홈페이지에서 시험일정안내를 클릭하시면 확인해보실수도 있습니다.

큐넷 2022 시험일정

이렇게 캘린더 별로도 월간시험일정을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q-net.or.kr)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큐넷(Q-NET) 홈페이지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로 주로 국가 기술자격을 다루는 홈페이지입니다. 큐넷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와 시험일정,합격자

yamyames.tistory.com

 

2022년 기술사 시험일정,기능장 시험일정

기술사 시험일정,기능장 시험일정

기술사와 기능장 2022년 시험일정입니다.

기술사는 한국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중에서 최상급등급에 속하는 시험으로 산업기사,기사,기능장 다음으로 치루는 마지막 자격증이라고 할정도입니다. 기술사와 기능장 시험은 시험을 치기위해서 상당한 관련 경력을 보유해야지 자격을 취득할수 있을 정도 입니다.

 

 

기술사 시험은 1년에 3번 치뤄지며 2022년에 126회, 127회, 128회 시험을 접수하고 필기와 실기 시험이 치뤄집니다.

기능장 시험은 1년에 2번 치뤄지며 2022년에는 71회,72회 시험이 치뤄집니다.

 

기술사 자격시험 종류는 건출시공기술사,토목시공기술사,건전안전기술사,정보관리기술사,소방기술사,건축전기설비기술사,발송배전기술사,건축구조기술사,정보통신기술사,토질및기초기술사,도로및공항기술사,토목구조기술사,상하수도기술사,건축기계설비 기술사 등이 있습니다.

기능장 시험은 미용장 이용장,조리기능장,기계가공기능장,잠수기능상,용접기능장,귀금속가공기능장,배관기능장,철도차량정비기능장,자동차정비기능장,금형제작기능장,금속재료기능장,압연기기능장,제선기능장,위험물기능정,전기기능장,제과기능장,가스기능장,에너지관리 기능장등 시험이 있습니다.

 

2022년 기사, 산업기사 시험일정

기사와 산업기사 시험은 각각 1년에 4번씩 시험이 열리지만 시험종류마다 일년에 2~3회만 치루는 시험도 있습니다.

기사 시험은 전기기사,정보처리기능사,산업안전기사,소방설비기사,건축기사,건설안전기사,전기공사기사,토목기사,일반기계기사,수질환경기사,식품기사,화학분석기사,화공기사,공조냉동기계기사,조경기사,산림기사,산업위상관리기사,가스기사,실내건축기사,정보통신기사등이 있습니다.
산업기사는 복어조리산업기사,양식조리산업기사,일식조리산업기사,한식조리산업기사,중식조리산업기사,잠수산업기사,자동차정비산업기사,기계정비산업기사,용접산업기사,식품산업기사,인쇄산업기사,컬러리스트산업기사,건축산업기사,전기산업기사,정보처리산업기사등이 있습ㄴ디ㅏ.

 

기사와 산업기사 시험일정은 아래 별도로 작성한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022년 산업기사,기사 시험일정 확인하기

 

2022년 산업기사,기사 시험일정 확인하기

2022년 전기기사나 전기산업기사등 전기관련 자격증 시험을 취득하려고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마침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에서 2022년 산업기사와 기사 시험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시험일정을

jamjame.tistory.com

 



 

2022년 기능사 시험일정

 

 

국가기술자격시험중 기능사는 응시자격제한이 없는 유일한 시험으로 기술관련 시험을 준비하시는분들이 가장먼저 입문용으로 준비하는 시험이기도 합니다.

기능사 시험은 1년에 4번 치뤄지며 종류료는 이용사,조주기능사,측량기능사,기중기운전기능사,승강기기능사,자동차정비기능사,열처리기능사,판금제관기능사,용접기능사,특수용접기능사,세탁기능사전기기능사,조경기능사,가스기능사,에너지고나리기능사,하훼장식기능사,산림기능사,위험물기능사,정보처리기능사등이 있습니다.

 

2022년 기능사 시험일정은 아래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022년 기능사 시험일정 발표

2022년이 시작되면 새로운 마음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목표를 세워봅니다.그중 하나가 기능사 자격증시험도 하나 있는데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며 큐넷에서 특별한 응시 자격 없이

jamjame.tistory.com

 


 

2022년 상시 시험일정

위처럼 일정 기간동안만 치는 정기 시험과 매달 시험이 치뤄지는 상시검정 시험이 있습니다.

주로 한식조리기능사,일식조리기능사,양식조리기능사,중식조리기능사,지게차운전기능사,굴삭기기능사,미용기능사,제빵기능사,제과기능사등입니다.

상시 시험일정은 시험장소마다 시험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칠 시험 장소에서 시험 일정을 확인해야합니다.

 

2022년 상시 시험일정

 

상시시험일정은 큐넷 홈페이지에서-공지사항-상시시행계획공지 게시판으로 이동하시면 일정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상 2022년 큐넷 시험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인기 자격증 순위15)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인기 자격증 순위15)

한국산업 인력공단에서 지금까지 시험 접수와 구인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정보들을 바탕으로 취업시장에서 인기 많고 필요로 하는 자격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약 3년동안 워크넷의 구인공

jamjame.tistory.com

2021년 50대 노후 인기 자격증 순위 10

 

2021년 50대 노후 인기 자격증 순위 10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2020년동안 시행한 자격시험중 인기있는 자격시험등과 연령,순위별 인기 자격증등을 통계화하여 발표하였습니다. 50대 이후 분들도 은퇴시기가 다가오면서 은퇴후 어떤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