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풀어보기

반응형

조리기능사 시험에는 한식,양식,중식,일식이 있습니다. 그중 양식조리기능사 시험도 많은 분들이 공부하는 자격시험이기도 합니다. 매년응시자가 3만명내외로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하는 자격시험입니다.

 

양식조리사 자격증 필기 실기 기출문제 메뉴,시험일정,취업 연봉 정보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양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시험으로 양식메뉴 계획에 따라 식재료를 구매,선정,보관,저장하여 맛과 영양을 고려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음식을 조리하고 관리가 가능하다는것을 증명하는 자격증입니다.

주로 식당이나 집단급식소에서 조리사로 근무하거나 식당을 운영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취득하는 자격증이며 취득하게 되면 일부 공무원 수당이나 가산점에도 해당이되어 관련 업으로 취직하시려는 분들도 취득하려고 하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양식조리기능사 시험

양식조리기능사 시험은 실기시험과 필기시험 두개다 합격해야 취득할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양식재료관리,음식조리,위생관리에 관하여 개관식으로 60문항을 60분동안 풀어야합니다.

양식 위생관리와 안전관리,재료관리,구매관리,기초조리실무,스톡조리,전채조리,샌드위치조리,샐러드조리,조식조리,스프조리육류조리,파스타조리,소스조리에 관하여 출제가 됩니다.

실기시험은 작업형으로 70분동안 주어진 과제를 수행해야합니다. 필기와 실기 둘다 100점만점에 60점이상 맞춰야 합격하게 됩니다.

 

조리사 면허증 발급 방법(자격증 차이점),자격,발급기관

 

양식조리기능사 합격률

양식조리기능사 합격률

양식조리가 응시인우너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필기의경우 3만명내외가 응시하여 합격률은 35~40%정도 됩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필기시험 합격자가 응시하여 합격률은 30%정도가 합격하게 됩니다.

 

한식 조리사 자격증 시험일정,필기 실기 기출문제 요약(조리기능사 합격 요령 방법)

양식조리기능사 합격률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양식조리기능사 필기문제는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시험문제와 비슷합니다. 그래서 보통 한식조리기능사를 취득하시는분들이 양식조리기능사도 함께 취득하기 수월한데요.

양식조리기능사 기출문제

조리사 위생교육 온라인 홈페이지,종류,자료(보수교육 일정)

시중에도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를 서적으로 구매하실수도 있지만 과거 공개된 시험문제로 풀어볼수도 있습니다.

아래 과거 기출문제 다운받으셔서 시험공부에 도움되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아래 링크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더 많은 과거 기출문제를 풀어볼수 있습니다.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pdf
0.16MB

 

 

기출문제 pdf버전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많은 문제를 풀어볼수 있습니다.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풀어보기

시험 준비 하시는분들 합격을 기원합니다.!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확인하기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확인하기

요리실력을 올리고자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에 관심이가기 시작했습니다. 시험은 기본 공부후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는것도 좋은방법인거 같아서 기출문제들을 찾아보고 풀어보았습니다. 한식

jamjame.tistory.com

미용사(일반) 필기 기출문제(다운로드)

 

미용사(일반) 필기 기출문제(다운로드)

미용사 자격은 일반과 네일,피부,메이크업으로 4가지 자격증 종류가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미용사로 근무가 가능합니다. 미용사(일반) 미용사는

jamjame.tistory.com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기출문제(다운로드)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기출문제(다운로드)

집단 급식소 조리사나 관련 식당에 근무하기 위해,한번쯤 요리를 제대로 배워보기 위해 요리 관련 자격증을 도전해 보시는분도 계실텐데요. 한식조리기능사와 양식조리기능사가 가장 대표적인

kimjej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