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반응형

산업현장에서 무거운 물건들을 사람의 힘으로 이동할수 없을때 보통 지게차를 이용합니다. 이런 지게차를 운전하고 이용하여 근무를 하기 위해서는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이 있어야 합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란 항만,건설현장,생산작업현장등에서 지게차같이 운반용 건설기계가 필수로 사용되는곳에서 근무하기 위한 필수 자격증입니다.

 

2024년 지게차운전기능사 시험일정(자격증 필기 실기 상시 검정)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기출문제

지게차 운전기능사란?

현대사회에서는 고성능 기종 운반용 건설기계 개발과 지게차를 안전하게 운행하고 기계 수명을 연장 하거나 작업능률를 올리기 위해 숙련기능인력을 양성하는 필요성이 많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중 지게차운전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은 건설기계 검사대행자의 인력필요 기준과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요건이며 6급이하 공무원 채용시험에서 가산대상 자격증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승강기를 보수업으로 하려는 자가 가져야할 기술인력이듯이 일부 산업에서 필수로 가져야하는 자격요건이기도 합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기출문제

 

지게차 기사 취업 구인구직 채용 정보 3가지,연봉 월급,후기 현실

지게차운전기능사 시험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두번 치뤄야 하며 두개다 합격해야합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지게차 주행,화물적재,운반,하역과 안전관리 과목을 위주로 총 60문항을 풀어야하며 시험시간은 60분입니다.

실기시험은 지게차운전작업과 도로주행을 하는 작업형으로 4분내외동안 지게차 운전으로 평가를 합니다. 

필기와 실기 모두 100점만점에서 60점이상을 맞춰야 합격하게 됩니다.

이 시험은 매년 응시자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작년 2020년에는 약 9만명이 응시했으며 필기 합격률은 68%,실기 합격률은 50%내외 정도 입니다.

 

지게차 운전자 안전교육 대상자,온라인 신청방법 3단계(건설기계조종사 법정특별교육)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직무능력표준 NCS를 기반으로 자격의 내용을 직무중심으로 개편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장성과 활용성을 재고하기 위함입니다.

필기의 과목은 안전관리,작업전점검,하역점검및 화물적재,화물운반작업,운전시야확보,응급대처,도로주행,작업후 점검및 장비 구조의 이해를 중심으로 시험이 치뤄집니다.

출제 기준은 안전보호구착용및 안전장치 확인과 위험요소확인,안전운반작업,장비 안전관리등 안전관리 과목과 외관점검,누수,누유확인,계기판점검,화물의 무게중심확인,교통법규 준수,안전운전준수,고장시 응급처치등 다양한 지게차와 관련된 시험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 첨부파일은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출제 기준입니다. 공부전 어떤내용을 봐야하는지 도움이 될거 같네요.

지게차운전기능사필기 출제기준.hwp
0.03MB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기출문제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기출문제등 유형문제는 시중에서 출판물로도 구할수 있지만 아래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다운받아서 풀어볼수 있습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기출문제

아래 링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지게창누전기능사 기출문제를 원하는 년도별로 받아서 풀어볼수 있습니다.

조금 오래된 문제들이 현재와 조금 다르게 나올수 있지만 고정적인 문제들을 풀면서 문제감각을 익히기에는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2023년 지게차운전기능사 시험일정(상시 검정 필기 실기)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기출문제

이렇게 기출문제는HWP한글파일로 다운받아 출력해 풀어볼수도있으며 답이 바로 아래에 있어 답을 확인하면서 풀수도 있습니다.

www.comcbt.com/xe/jg/1065440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및 CBT 2011년 07월 31일(4회) -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전자문제집 CBT 서버에 접속 됩니다. (해설, 모의고사, 오답노트, 워드, 컴활, 기능사 등 상설검정 CBT 프로그램 기능 포함) 전자문제집 CBT란? 종이 문제집이 아닌 인터넷으

www.comcbt.com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기출문제를 풀수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시험에 응시하시는분들은 합격하시면 좋겠네요!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2021년 Ver.)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2021년 Ver.)

2021년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와 실기 일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지게차 운전기능사는 생산현장,창

kimjeje.tistory.com

화물운송종사 자격시험 기출문제

 

화물운송종사 자격시험 기출문제

운전으로 관련한 업으로 직업을 가지려면 상황마다 여러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버스운전기사,택시운전기사,기중기운전기사,지게차운전기사 등 다양한 운전 관련 자격증들이 있습니다. 이번포

jamjame.tistory.com

택시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택시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개인택시 자격이 완화되며 사업용 경력이 없어도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 개인택시를 운영하려면 회사 택시로 5년이상 무사고경력과 운전경력이 필요했습니다. 예전부터 택시 운전기사는 많은

jamjame.tistory.com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q-net.or.kr)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q-net.or.kr)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큐넷(Q-NET) 홈페이지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로 주로 국가 기술자격을 다루는 홈페이지입니다. 큐넷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와 시험일정,합격자

yamyam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