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배기능사 실기 시험 기출문제,시험일정 확인하기

반응형

40대,50대 분들이 은퇴후 노후를 위해 제2의 직장등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새로운 기술을 익혀서 새로운 분야로 도전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그중 도배 작업도 많은분들이 관심가지는 업종이기도 합니다. 이런 도배 업을 하기 위한 시험중하나가 도배기능사 입니다.

 

도배기능사 시험일정 장소,시간(실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도배기능사 실기 시험

 

도배기능사

 

 

도배 기능사는 건축물 공사에서 가장 마지막에 하는 마무리 공정중 하나로 자카 칼,솔등을 사용해 건축물의 천장과 바닥,내부벽,창호 치수에 맞게 도배지와 창호지를 잘라 풀,접착제로 부착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수백채씩 생기는 아파트 공사의 경우에 전문적으로 도배업무를 하는 사람에게 의뢰를 해야하는데 이경우 도배기능사 자격이 있을수록 전문적이라 판단하기 좋습니다.

자격증 취득에 따른 인센티브는 없고 실제 건설현장에서 기능을 습득해 도배공으로 취업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도배 국비지원 자격증 취득 5단계 및 배우실 분 알바 정보

 

도배기능사 시험

기능사 시험중 필기 시험이 없는 기능사 시험들이 있는데요. 그 중 도배기능사도 필기시험 없이 실기시험만으로 시험을 치룹니다. 

도배기능사 실기 시험

도배작업을 주로 하며 작업형 3시간동안 하게 됩니다. 

실기시험은 100점만점에 60점 이상을 맞게 되면 합격하게 됩니다.

 

도배 현장 구인구직(하루 일당 장판 월급 급여 얼마?)

도배기능사 시험일정

 

 

도배기능사 시험일정은 보통 그해 큐넷에서 시행하는 기능사 시험일정과 같이 실행한다고 보실수 있습니다.

도배기능사 시험일정

2021년에 시행한 도배기능사 시험일정입니다.

2022년도에도 비슷하게 시행될 예정입니다.

 

국비지원 도배 장판 학원 무료과정 확인

 

도배기능사 실기시험 문제

도배기능사 시험문제의 경우 문제를 공개하여 실전에 익숙해질수 있도록하고 있습니다.

도배기능사 실기시험 문제

실제 시험에서 사용할 가설물과 도면도 공개하여 비슷한 환경에서 작업을 할수 있게 됩니다.

도배기능사 시험일정

도배기능사는 주어진 가설물에 지급된 재료를 사용해 주어진 조건들에 따라 도면과 같이 도배작업을 해야합니다.

시험시간에 요구사항을 완성하거나 완성된 작품에 화재감지기,스위치 콘센터,전등의 덮개가 일부라도 제자리에 부착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미완성으로 봅니다.

 

 

좀더 자세한 도배기능사 실기시험 공개문제는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서 확인해주세요.

도배기능사 공개문제(20210305).pdf
0.13MB

 

 

이상으로 도배기능사 실기 시험문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거푸집기능사 자격증 실기시험 기출문제 확인하기

 

거푸집기능사 자격증 실기시험 기출문제 확인하기

거푸집 기능사는 필기시험이 없는 자격증 시험중 하나입니다. 50대,60대 분들에게도 실기 위주로 공부하면 취득할수 있는 자격증으로 제2의 노후를 원하시는분들이 취득하려고 하기도 합니다.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