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푸집기능사 자격증 실기시험 기출문제 확인하기

반응형

거푸집 기능사는 필기시험이 없는 자격증 시험중 하나입니다. 50대,60대 분들에게도 실기 위주로 공부하면 취득할수 있는 자격증으로 제2의 노후를 원하시는분들이 취득하려고 하기도 합니다.

 

거푸집기능사 자격증 실기시험

거푸집기능사

 

 

건축물이 날이 갈수록 대형화되고 새로운 시공방법과 특수재료의 개발이 지속되고 건설공사가 증가하고 있어 관련한 기능인력들이 많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그 중 거푸집 기능사는 목공용 수공구를 사용해 합판이나 각재,판재등으로 도면에 따라 거푸집 널을 설치하거나 제작, 또는 기존 철제 거푸집을 조립하고 설치해 콘크리타 굳게 되면 거푸집을 해체하고 정리하는 직무를 말합니다.

 

주로 실제 건설형상에서 바로 필요한 자격이며 형틀 목공으로 취업하거나 전물건설업체나 하도급자에게 고용되어 프리랜서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건설경기가 좋은 상태이면 많이 필요로 하는 거푸집 기능사는 2020년에만 1만여명이 지원했을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용접기능사 필기 시험 기출문제 확인하기

 

거푸집 기능사 시험

거푸집 기능사는 필기시험이 없습니다.

실기시험만 있는데 실기시험은 5시간 30분정도 동안 주어진 작업을 수행해 평가하는 시험이 있습니다.

거푸집 기능사 시험

도면검토 등을 통해 거푸집작업을 안전하게 할수 있는지, 작업준비,작업제작, 거푸집 조립 및 설치 작업을 할수 있는지 봅니다. 또 작업이 완성된후 거푸집 점검,거푸집해체,정리작업 까지 완료해여 평가가 완료됩니다.

거푸집 동바리를 설치후 점검 그리고 해체 후 자재 정리까지에 관한 시험이 주로 출제 됩니다.

 

 

거푸집 기능사 시험 합격률

거푸집 기능사 시험 합격률

거푸집 기능사 시험은 매년 응시생이 증가하다가 2020년에는 1만여명이 응시해 2019년 대비 2배나 응시 인원이 증가했습니다.

아무래도 은퇴세대와 코로나로 실직하신분들이 제 2의 직업을 위해 응시해서 늘어난게 아닐까 싶습니다.

실기시험 합격류은 보통 50~60%내외의 합격률이 나왔습니다.

 

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확인하기

 

거푸집 기능사 실기시험 공개문제

거푸집 기능사 실기문제는 2021년 기능사 3회부터 표준화되어 문제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거푸집 기능사 실기시험 공개문제

주어진 도면과 지급된 재료로 조건에 맞춰 기둥 거푸집 현치도를 작성해 제작하는게 주어졌는데요.

여러 조건들과 안전모,안전화를 착용해 안전수칙과 주변 정리를 꼭 해야합니다.

거푸집 기능사 실기시험 공개문제

주어진 도면과 재료들로 위 도면처럼 거푸집을 제작해야합니다.

 

 

자세한 거푸집 기능사 실기시험문제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보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거푸집기능사 실기시험 문제.pdf
0.12MB

시험 응시하시는분들 합격을 기원합니다.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인기 자격증 순위15)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인기 자격증 순위15)

한국산업 인력공단에서 지금까지 시험 접수와 구인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정보들을 바탕으로 취업시장에서 인기 많고 필요로 하는 자격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약 3년동안 워크넷의 구인공

jamjame.tistory.com

 

건축도장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확인하기(합격률은?)

 

건축도장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확인하기(합격률은?)

건축도장기능사는 은퇴이후의 재취업에 대해 고민하는 50대 이상 중장년층들에게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필기시험없이 실기시험만 있다보니 실기 시험만 합격하면 취득할수도 있

jamjame.tistory.com

2021년 50대 노후 인기 자격증 순위 10

 

2021년 50대 노후 인기 자격증 순위 10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2020년동안 시행한 자격시험중 인기있는 자격시험등과 연령,순위별 인기 자격증등을 통계화하여 발표하였습니다. 50대 이후 분들도 은퇴시기가 다가오면서 은퇴후 어떤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