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자격증 필기시험 기출문제(다운로드)

반응형

전기기사 자격증 시험은 매년 5만여명이 응시할정도로 인기가 많은 자격증이며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전기기사 자격증은 취업시 플러스 요인이거나 공기업등 대기업에 응시할때 가산점이 될수 있어서 관련분야분들이 많이 취득하려고 하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전기기사 응시자격 확인,자가진단,관련학과,실무경력,학점은행제(제출 서류)

전기기사 자격증 필기시험 기출문제

전기기사 자격증


전기기사 자격증은 전기 기능사,전기산업기사다음으로 취득하게 되는 기사자격증입니다.

전기에 관한 모든 안전과 유지보수,운전에 관하여 전기기사 전문자격제도를 실시해 전기로 인하여 발생할수 있는 재해를 예망하고 안전성을 높이기위해서 도입된 기사자격증입니다.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6급이하 공무원채용시험 가산대상자격증이되며 교원임용과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시설관리,승강기 안전관리 등 다양한 전기를 사용하는 분야에서 취업시 좋은 점수를 얻을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전기기사 시험

전기기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에서 실시하며 다른 기사 자격시험과 마찬가지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객관식으로 과목당 20문항,30분씩 풀어야 합니다.

필기 과목은 전기자기학,전력공학,전기기기,회로인론 및 제어공학,전기설비기준 및 판단기준에 관한 이론문제가 나옵니다.

실기시험은 전기설비 설계 및 관리에 관하여 필답형으로 2시간 30분 동안 치게 됩니다.

필기시험은 100점만점에 각과목당 40점이상,평균 60점이상을 획득해야하며 실기시험도 60점이상을 맞아야 합격하게 됩니다.

 

전기기사 시험일정,시간,준비물,난이도,기출문제(필기 실기)

전기기사 자격증 필기시험 기출문제

전기기사 시험 응시자격

전기기사 시험을 응시하려면 일정 자격과 실무경력이 있어야 응시할수 있습니다.

  • 기술자격소지자 : 동일,유사분야 다른종목기사,동일종목외국자격취득자,산업기사+실무경력1년/기능사+실무경력3년
  • 관련학과 전공자 : 대졸,기사수준 훈련과정 이수자, 3년제 전문대졸+실무경력1년 / 2년제 전문대졸+2년 / 산업기사수준 훈련과정 이수+2년
  • 순수 경력자 : 실무경력 4년(동일,유사분야)

관련학과는 4년제 대학교 이상의 전기공학과,전기전자공학과,전기제어공학과,전기정보시스템공학과가 해당됩니다.

 

 

전기기사 시험 합격률

전기기사 시험 합격률

전기기사 시험은 2020년에만 5만여명이 응시해 필기시험은 합격률이 28%였습니다.

실기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자중 약 16%만 합격했는데요.

필기시험은 합격률이 20~30%내외이지만 실기시험 합격률이 매년 편차가 발생하는걸 보면 실기시험에서 많이 탈락하는거 같습니다.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경력,관련학과 요건(학점은행제,서류 조건)

 

전기기사 필기 기출문제

한국 객관식이 있는 시험은 아무래도 이론을 충분히 숙지한후 필기기출문제나 예상문제를 풀면서 시험 실전감각을 익히는게 합격 요령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기기사 시험 합격률

전기기사 시험 최근 출제된 문제들중 하나를 PDF파일버전과 HWP버전으로 공유드립니다.

전기기사 필기시험 문제.hwp
0.21MB
전기기사 필기시험 문제.pdf
0.40MB

 

 

 

위 시험 문제 출저는 아래 사이트로 2021년 2020년 2022년등 과거 전기기사 필기시험 문제들을 확인하고 풀어볼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전기기사 필기시험문제는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전기기사 필기시험 문제 풀러가기

 

이상으로 전기기사 필기시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험응시하시는분들 합격을 기원합니다.

 

전기산업기사 시험 일정,날짜 시간,합격률,난이도,기출문제(필기 실기

 

전기기능사 시험 일정,응시 자격,난이도(실기 필기 기출문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