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합격률 확인하기

반응형

전기기능사 필기 시험에 합격하신분들이시라면 이제 전기기능사 실기시험을 준비해야합니다. 기능사 시험은 필기시험에 합격해야 실기시험을 치를수 있습니다.

기능사 시험은 일년에 약 4번정도 정기 기능사 시험이 치뤄집니다. 이때 전기기능사 시험도 같이 치르게 됩니다.

 

전기기능사 시험 일정,응시 자격,난이도(실기 필기 기출문제)

전기기능사 실기시험

전기기능사란?


전기 기능사는 전기기술자격증중 가장 기본이 되는 자격증입니다. 비전공자가 전기와 관련한 자격증을 취득하려 할때 가장 많이 공부하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전기 기능사 시험은 전기작동등에 필요한 장비와 공구를 사용해 정지기,제어장치,회전기등 기계나 공장,주택,빌딩등 전력 시설물의 케이블,전선,전기기계및 기구를 설치하고 검사,보수,시험 관리하는 직으로 주로 취업하게 됩니다.

기능사 레벨의 시험은 비전공자도 어느정도 열심히 공부한다면 취득할수 있는 자격증으로 기능사 자격을 취득한다면 경력을 쌓은후 산업기사나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전기기능사 시험


전기기능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에서 시험을 접수받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기 기능사 자격증 합격을 하려면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둘다 합격해야지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필기 시험 응시 수수료는 14,500원, 실기 시험응시수수료는 106,200원입니다.

필기 시험은 전기이론과 전자기기,전기설비에 관한 이론 문제를 객관식으로 60문항이 출제 됩니다.

실기시험은 전기설비작업을 5시간정도 해야하는 작업형 시험입니다.

필기와 실기시험 둘다 100점만점에 60점이상을 득점하게 되면 합격하는 시험입니다.

전기기능사 시험

전기산업기사 시험 일정,날짜 시간,합격률,난이도,기출문제(필기 실기)

전기기능사 시험 합격률


전기기능사 시험 합격률

전기 기능사 시험은 매년 약 4만여명이 응시할정도로 인기가 높은 시험입니다. 특히 30~40대 분들도 기술을 배우기위해 공부하는 자격증이라 매년 응시자수가 늘어나고 있기도 한데요.

필기시험의 경우 합격률이 30%정도 대로 공부를 단단히 하고 응시해야 합니다.

하지만 실기시험의 경우 필기시험 합격자중 약 60%~70%가 합격해 필기시험보다는 다소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기능사 실기시험


전기기능사 실기시험은 전기설비공사에 필요한 공구와 장비 사용능력과 배관배선공사 와 자동제어 배선공사를 수행할수 있는지봅니다.

또 전기 공사 완료후 시험검사 업무와 유지관리에 필요한 측정 및 점검업무를 수행할수 있는지도 평가하게 됩니다.

시험장에 입실하게 되면 실기시험 문제를 주며 작업을 하게 됩니다.

지급된 재료와 시험장 시설을 이용해 제한시간내에 주어진 과제를 작업해야합니다.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경력,관련학과 요건(학점은행제,서류 조건)

전기기능사 실기시험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q-net.or.kr)

 

전기 기능사 실기시험 문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전기기능사 시험문제를 공개하여 공개한 문제들중에서 변형하여 출제하고 있습니다.

시험문제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실기시험을 준비하시는분들은 공부하시는게 좋습니다.

 

 

전기기능사 실기시험문제

전기기능사 실기 문제.zip
9.26MB

 

 

시험 보시는분들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전기기사 응시자격 확인,자가진단,관련학과,실무경력,학점은행제(제출 서류)

전기기사 시험일정,시간,준비물,난이도,기출문제(필기 실기)

전기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전기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전기기능사는 전기기술자격증중 비전공자가 취득가능한 전기자격증중 하나라고도 볼수 있습니다. 전기로 인해 발생할수 있는 재해를 막기위해 전기기기를 제작하거나 운전, 보수 하기 위해서

jamjame.tistory.com

기능사 자격 시험일정

 

2021년 기능사 자격 시험일정

2021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남은 기간동안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시험중에 특별한 응시 자격없이 칠수 잇는 시험이 기능사 자격증

jamjame.tistory.com

전기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확인하기

 

전기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확인하기

전기산업기사라는 자격은 필기와 실기 두번 시험을 치룬후 합격합니다. 전기가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로 고나련 설비 작동과 시공에 전문성이 요구되어 관련 업종에서 근무를 하려면 필요한 자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