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조리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다운받기

반응형

한식조리사는 한식조리기능사가 정식명칭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상시 기능사 시험중 하나입니다,

상시기능사 시험으로는 한식조리기능사,양식조리기능사,중식요리기능사,방수기능사,미용사 등이 있으며 한달에 ㅎ나번정도 시험이 시행되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격시험이기도 합니다.

 

한식 조리사 자격증 시험일정,필기 실기 기출문제 요약(조리기능사 합격 요령 방법)

한식조리사 필기시험

한식조리기능사 시험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2가지를 합격해야 합격할수 있습니다.

필기시험 과목은 재료관리, 음식조리,위생관리에 관한 이론을 객관식으로 출제되는 시험입니다. 총 60분동안 60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실기시험은 조리작업을 하는 작업형 시험으로 70분동안 주어진 작업을 제대로 수행하는지를 평가 하게 됩니다.

주로 찌게,국,조리 음식등이 출제되며 오징어 볶음,잡채,북어구이,두부조림,두루치기,더덕구이,비빔밥,칠절판,장국죽등 실제로 요리를 해야합니다.

 

한식 조리사 취업 구인구직 채용 사이트(월급 급여)

한식조리사 필기시험

조리실무사 자격증 급여 월급,취업 면접 후기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시험 기출문제


한식조리사 필기 시험은 한식메뉴 계획으로 식재료를 구매,선정,검수와 보관및 저장하여 맛과 영양을 고려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음식을 조리하며 조리기구와 시설관리를 수행할수 있는지를 평가하게 됩니다.

 

한식 위생관리인 개인위생,식품,주방 위생관리,식중독 관리,식품위생 관계법규,공중보건이 있으며 안전관리로는 개인안전,장비,도구안전작업 작업환경 안전관리를 공부해야합니다.

또 한식 구매 관리와 조리실무로 밥,죽,국,탕,찌개,구이,숙채, 볶음 조리등을 공부해야합니다.

 

한식조리사인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는 아래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관련 문제들을 다운받아 볼수 있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확인하기

필기 기출문제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시험 기출문제


한식조리기능사 실기는 음식조리 작업에 관한 위생관련 수행능력과, 한식조리 수행에 필요한 칼다루기,기본고명 만들기, 한식기초 조리법등에 대한 조리업무를 평가합니다,

또 쌀,곡류,육류,어류,어패류,채소류등을 활용한 적절한 조리법등의 시험 준비가 필요합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확인하기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q-net.or.kr)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q-net.or.kr)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큐넷 홈페이지(Q-NET)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국가기술자격 시험을 주관하는 홈페이지 입니다. 큐넷 홈페이지에서 시험일정과 원서접수,국가기술

jamjame.tistory.com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풀어보기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풀어보기

조리기능사 시험에는 한식,양식,중식,일식이 있습니다. 그중 양식조리기능사 시험도 많은 분들이 공부하는 자격시험이기도 합니다. 매년응시자가 3만명내외로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하는 자격

jamjame.tistory.com

제과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다운받기

 

제과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다운받기

산업인력공단에서 빵이나 쿠키등을 만들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증이 제빵기능사와 제과기능사가 있습니다. 제과제빵은 아무래도 계량에따라 맛과 모양이 확 달라질수있어서 계량을 중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