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조리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시험합격요령 알아보기

반응형

한식조리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에서 시행하는 상시 국가기술 자격시험으로 정식명칭은 '한식조리기능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식집이나 음식점 취업뿐만아니라 요리를 정식으로 공부하고 취미로 해보고 싶으신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따는 자격증이기도 한 한식조리 기능사 시험은 매년 7만여명이 응시할정도로 인기가 많은 자격증입니다.

 

한식 조리사 자격증 시험일정,필기 실기 기출문제 요약(조리기능사 합격 요령 방법)

한식조리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한식조리기능사 시험 정보


한식조리 기능사 시험은 필기시험을 합격후 실기시험도 합격해야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음식조리,재료관리,위생관리등에 대한 이론을 객관식으로 시험이 출제 됩니다. 시험은 거의 1달에 1번정도 있으며 총 60분동안 60문제를 풀고 100점만점에 60점이상 맞아야 합격합니다.

한식조리사 실기시험은 한식메뉴 계획에 맞게 식재료를 선택,검수,보관 저장해 맛과 영양을 생각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음식을 조리할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작업형입니다.

실기시험은 요리 과제를 하나 준뒤 약 70분동안 요리를 조리하게 되며 100점만점에 60점을 획득해야 합격하게 됩니다.

필기시험은 시험수수료가 14,500원이며 실기시험은 26,900원의 수수료를 원서를 접수할때 내야합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한식조리긴능사 실기시험은 위생관리와 안전관리,기초 조리실무,밥조리,죽조리,국,탕조리,찌개조리,전,적조리,생채,회,구이,조림,초조리,볶음,숙채 조리중 하나의 요리가 문제로 출제되어 시험을 치게 됩니다.

시험문제 요리는 비빔밥,장국죽,콩나물밥,완자탕,생선찌개,두부젓국찌개,제육구이,너비아니구이,더덕구이,생선양념구이,섭산적,북어구이,생선전,육원전,홍합초,두부조림,겨자채,무생채,도라지생채,더덕생채,미나리강회,육회,잡채,탕평채,칠절판,오징어볶음,재료썰기에서 문제가 출제 됩니다.

 

한식 조리사 취업 구인구직 채용 사이트(월급 급여)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조리사 면허증 발급 방법(자격증 차이점),자격,발급기관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합격요령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합격요령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우선 문제에서 주어진 요구사항을 다 지킨다는 생각으로 요리를 해야합니다.

 

 

가스레인지 화구 2개이상사용하거나 위생복,위생무 앞치마를 착용하지 않고 수험자지참준비물외 조리기구등을 사용하게 되면 실격될수 있어서 실격 사항과 기권,미완성,오작 사항등을 잘 숙지한후 시험을 치뤄야합니다.

 

학교 조리사 월급 급여,채용(조리실무사 면접질문,자기소개서),업무 수당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한식조리사 실기시험 기출문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문제를 공개하여 시험에 출제해오고 있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조리사 위생교육 온라인 홈페이지,종류,자료(보수교육 일정)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모음집을 공유드립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시험공부하시면됩니다!

한식조리사 실기시험 기출문제.zip
0.58MB

한식조리사 실기시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험에 응시하시는분들 합격을 기원합니다.

한식조리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다운받기

 

한식조리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다운받기

한식조리사는 한식조리기능사가 정식명칭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상시 기능사 시험중 하나입니다, 상시기능사 시험으로는 한식조리기능사,양식조리기능사,중식요리기능사,방수

jamjame.tistory.com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q-net.or.kr)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q-net.or.kr)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큐넷 홈페이지(Q-NET)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국가기술자격 시험을 주관하는 홈페이지 입니다. 큐넷 홈페이지에서 시험일정과 원서접수,국가기술

jamjame.tistory.com

요식업 위생교육 온라인교육 홈페이지(foodedu.kr)

 

요식업 위생교육 온라인교육 홈페이지(foodedu.kr)

요식업 위생교육 온라인 교육은 식품위생법에 의거하여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기리를 공급하며 외식산업의 위생교육 수준을 올리기 위하여 한국외식업중앙회에서 실시하는 교육 홈페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