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미용사 필기 기출문제 풀어보기

반응형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미용사는 헤어,네일,메이크업 그리고 피부 4가지로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기능사 시험이지만 상시로 시험이 시행되어 한번 탈락되어도 다시 도전해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아 피부관리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취득해보기 좋습니다.

피부 미용사

피부 미용사


미세먼지와 대기질 오염, 그리고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상해진 피부관리에 대해 많이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미용은 공중위생분야로 얼굴과 신체 피부를 아름답게 보호,유지,개선 관리하기 위해 각 부위별로 적절한 관리와 기기와 제품을 사용해 피부 미용을 전문적으로 하는사람을 말합니다.

 

 

보통 피부미용사 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관리샵에 근무를 하거나 개업하는 경우가 있으며 화장품회사나 병원부설 피부관리실,메이크업아티스트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피부 미용사 시험


피부 미용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에서 상시 시험으로 시행됩니다.

필기 시험과 실기시험이 있으며 필기시험은 14500원, 실기시험은 27300원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필기시험은 피부학,필기미용학,피부미용기기학,해부생리학,공중위생관리학,화장품학등에 관한 과목을 객관식으로 60문제를 60분동안 풀게 됩니다.

실기시험은 피부미용실무로 2~3시간정도 작업형으로 칩니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둘다 100점만점에 60점이상이 되어야 합격할수 있습니다.

피부미용사

피무 미용사 시험 합격률


피부미용사 합격률

피부 미용사 시험은 매년 3만~5만여명이 응시할정도로 인기가 높은 시험입니다.

필기 시험은 중 약 1~2만명이 합격하여 합격률은 40%내외정도 나옵니다.

실기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서 응시 할수 있으며 합격률도 필기 시험과 비슷하게  40% 내외 정도 합격하게 됩니다.

 

 

피부미용사 필기 시험 기출문제


필기시험은 이론공부를 한후 시험 실전 감각을 익히기 위해 기출문제나 모의문제를 풀어보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피부 미용사 필기시험도 기출문제나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는게 합격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사 필기 시험 기출문제

아래 필기 기출문제 pdf파일과 한글hwp 파일입니다. 기출문제가 예전 기출문제들이 많지만 시험감각이나 이론 확인용으로 풀어보는것도 좋은거 같습니다.

피부 미용사 필기 문제.hwp
0.07MB
피부 미용사 필기 문제.pdf
0.17MB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가시면 동영상 강의와 다양한 필기 기출문제들을 풀어볼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사 필기 문제 풀어보기

 

이상으로 피부 미용사 필기 시험문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험 응시하시는분들 모두 합격하시면 좋겠네요!

미용사(일반) 필기 기출문제(다운로드)

 

미용사(일반) 필기 기출문제(다운로드)

미용사 자격은 일반과 네일,피부,메이크업으로 4가지 자격증 종류가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미용사로 근무가 가능합니다. 미용사(일반) 미용사는

jamjame.tistory.com

2021년 50대 노후 인기 자격증 순위 10

 

2021년 50대 노후 인기 자격증 순위 10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2020년동안 시행한 자격시험중 인기있는 자격시험등과 연령,순위별 인기 자격증등을 통계화하여 발표하였습니다. 50대 이후 분들도 은퇴시기가 다가오면서 은퇴후 어떤

jamjame.tistory.com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국비지원 도전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국비지원 도전

50대,60대분들도 커피에 관심이 많아지시고 노후에 카페를 차려보고 싶으신분들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거에 관심이 많아지시고 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이 꼭 있어야 카페에 취업을하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