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다운받기

반응형

산업인력공단에서 빵이나 쿠키등을 만들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증이 제빵기능사와 제과기능사가 있습니다. 제과제빵은 아무래도 계량에따라 맛과 모양이 확 달라질수있어서 계량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베이커리를 취업이아니더라도 취미로라도 해보고 싶으신분들은 제과 기능사 자격증을 공부해 취득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제과기능사 필기

제과기능사


제과기능사는 제과제품인 비스킷,쿠키,케익등 제과 제조와 관련한 업무를 수행할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인력이라는것을 증명하는 자격증입니다.

한국 산업인력공단에서 상시 기능사 시험으로 매년 시행하며 제과제품 제조에 필요한 재료의 배합표를 작성하며 재료를평량하고 각종 제과용 기계 및 기구를 사용해 굽기,성형,장식,포장등으로 제과 제품을 만들게 됩니다.

제과기능사 자격을 취득하면 소규모 베이커리나 대기업 제과 제빵부서, 단체급식소, 과자류를 제조하는 생산업체 등에서 취업을 많이 하게 됩니다.

카페에서 아기자기하고 맛있는 베이커리들이 대형 빵집프랜차이저보다 인기가 많아지다보니 최근엔 독창적인 베이커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직종이기도 합니다.

 

 

제과기능사 시험


제과 기능사 시험은 다른 기능사 시험과 마찬가지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습니다.

필기시험을 합격해야 실기시험에 응시할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과자류재료와 제조 및 위생관리에 관하여 객관식으로 60문항을 60분동안 풀어야합니다.

실기시험은 작업형으로 컵케익,롤케익,케익,마드레느,파운드케이,슈,브라우니,호두파이등을 제작하게 되며 2~4시간 정도 걸립니다.

필기와 실기 100점만점에 60점이상을 득점하게 되면 합격하게 됩니다.

제과기능사 시험

제과기능사 시험 합격률


제과기능사 시험

제과기능사는 상시시험으로 한달에 한번정도 시험을 치게 됩니다.

 

 

매년 3~4만명이 시험에 응시하는 인기가 높은 시험이며 필기시험은 그중 30~40%정도 합격하고 있습니다.

실기는 필기합격자에서 약 30~40%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과기능사 필기 시험 기출문제


제과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는 시중에 서적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과기능사 필기 시험기출문제

제과기능사 시험 기출문제도 인터넷으로 좀 오래된 기출문제들이긴하지만 구할수 있는데요. 이론공부후 실전감각을 익히는 용도로 풀어보기엔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제과기능사 필기시험.hwp
0.05MB
제과기능사 필기시험.pdf
0.15MB

제과기능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pdf버전과 hwp버전입니다.

 

 

더 많은 시험문제는 아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풀어보실수 있습니다.

 

제과기능사 필기 시험 풀러가기

 

이상 제과기능사 시험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제빵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제빵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베이커리는 일반 한식과 양식보다 계량이 가장중요한거 같습니다. 계량이 조금만 달라도 다른 음식이 되는듯한 분이 드는데요. 이런 베이커리를 조금이라도 잘해보고자 제빵과 제과 기능사 시

jamjame.tistory.com

2021년 기능사 자격 시험일정

 

2021년 기능사 자격 시험일정

2021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남은 기간동안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시험중에 특별한 응시 자격없이 칠수 잇는 시험이 기능사 자격증

jamjame.tistory.com

요식업 위생교육 온라인교육 홈페이지(foodedu.kr)

 

요식업 위생교육 온라인교육 홈페이지(foodedu.kr)

요식업 위생교육 온라인 교육은 식품위생법에 의거하여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기리를 공급하며 외식산업의 위생교육 수준을 올리기 위하여 한국외식업중앙회에서 실시하는 교육 홈페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