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확인하기

반응형

기능사 필기시험에 합격하신분들은 이제 실기시험을 준비하고 계실텐데요.

실기시험은 아무래도 작업형이다보니 기존에 출제된 문제형과 조금 달라지고 유사하게 출제되는 경향이 있기도 합니다.

문제를 안다고 필기시험 답처럼 금방 풀어버리는게 아니라 얼마나 주어진 작업시간내에 알맞은 작업을 하느냐를 평가하다보니 그런데요.

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는 시험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기능사 실기시험

기능사 실기시험 문제 확인하기


실내건축기능사 실기시험


실내건축기능사 실기 시험은 신내건축 실무에 대하여 5시간정도 작업을 해야하는 작업형 시험입니다.

계획설계도면과 실시설계도면을 작도할수 있어야 하며 실내투시도 및 투상도를 작도할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주어진 도면이 도심지 저층규모 독신자용 원룸 평면도를 벽체와 인적구성,필요공간 및 가구가 주어진 문제에 맞춰 작성이 되는지 평가합니다.

실내건축기능사 실기시험 공개문제 입니다. 시험문제는 예시 도면으로 실제 문제에서는 도면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실내건축기능사.hwp
0.02MB

실내건축기능사 시험문제

 

 

방수기능사 실기시험


방수기능사는 건축물의 지하층,바닥,지붕 벽체에 아스팔트나 모르타르등 각종 방수재를 도포하고 바르는 기능사 자격증입니다. 실기시험은 작업형으로 2시간 30분정도 이며 100점만점에 60점을 맞아야 합격하게 됩니다.

방수기능사 실기 시험은 주어진 가설물을 조건에 따라 도면처럼 개량아스팔터시트등 방수작업을 제대로 했는지를 평가합니다.

방수기능사

방수기능사 공개문제 입니다. 다운받으셔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방수기능사.pdf
0.19MB

건축도장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확인하기(합격률은?)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실기시험


공조냉동기계 기능사 시험은 공조냉동기계를 운전,설치하고 냉매를 교환,보충해 응축기,압축기,펌프,증발기,모터,밸브처럼 부속설비를 보수,관리 점검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주로 덕트 배관시공및 관리점검과 공조냉동 자동제어장치 점검 및 수리능력을 평가합니다. 또 냉난방장치 가동 및 수리보수를 하며 냉동장치를 운전할수 있는지를 판단합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실기시험은 지급된 재료를 사용해 도면과 같이 배관작업을 하는 시험문제가 출제 됩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zip
0.44MB

공조냉동기능사

 

 

승강기 기능사 실기시험


승강기 기능사는 승강기 보수용 장비 및 공구를 사용해 건축물,기타구조물에 설치되어있는 엘리베이터,덤웨이터,에스컬레이터,수평보행기등 승강기를 점검,검사,보수,시운전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실기시험은 작업형으로 3시간 30분정도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승강기 기능사 실기시험 문제

비상운전회로를 점검하고 이해할수 있어야 하며 승강기 설치,유지,점검,관리보수를 할수 있는지를 평가 합니다.

승강기기능사.zip
3.69MB

굴삭기운전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받기

 

용접기능사 실기시험

 


용접기능사는 용접부위를 손질해 이물질을 제거하고 용접점이나 절단선을 표시해 용저물의 재료와 두께,형태등을 파악해 적합하게 용접장비를 조정합니다. 또 공작물을 위치해 적절한 전극과 용접봉 토치팁 및 기타 필요한 공구를 사용해 접합부나 이음매를 용접하거나 절단선을 따라 절단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용접기능사 실기시험은 작업형으로 2시간 10분정도 주어진 작업을 해야합니다.

도면이 주어지며 주어진 과제명과 도면에 맞게 작업을해야합니다.

용접기능사 공개문제.zip
0.62MB

이상 기능사 실기시험의 기출문제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많은 문제들은 아래 링크들로 가시면 확인할수 있습니다.

 

기능사 실기시험 공개문제 다운받기

 

전기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합격률 확인하기

 

전기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합격률 확인하기

전기기능사 필기 시험에 합격하신분들이시라면 이제 전기기능사 실기시험을 준비해야합니다. 기능사 시험은 필기시험에 합격해야 실기시험을 치를수 있습니다. 기능사 시험은 일년에 약 4번정

jamjame.tistory.com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확인하기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확인하기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습니다. 요리에 자신이 없고 꼭 취업이 아니더라도 요리를 취미나 실력을 향상하고자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을 치시는 분들고 계실텐데요. 한식

jamjame.tistory.com

조경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미리 확인해보기

 

조경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미리 확인해보기

조경기능사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둘다 합격해야 자격취득이 가능합니다. 조경기능사는 도시농업 전문가로 발전할수도 있는 자격증으로 귀농을 하거나 제2의 직장을 가지기 원하는 50~60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