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반응형

베이커리는 일반 한식과 양식보다 계량이 가장중요한거 같습니다. 계량이 조금만 달라도 다른 음식이 되는듯한 분이 드는데요. 이런 베이커리를 조금이라도 잘해보고자 제빵과 제과 기능사 시험을 공부하면 좀더 잘하지 않을까 싶어서 준비해보고 있습니다.

 

2024년 제빵기능사 시험일정(필기 실기 상시 제과 자격증)

제빵기능사 필기

제빵기능사


제빵기능사는 말그대로 빵을 제조하는 사람으로 제빵에 관하여 숙련기능을 가지고 빵을 제조하는 관련된 업무를 할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상시 기능사 시험을 합격해야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제빵기능사를 취득하면 주료 제빵 전문업체,빵집,비스킷,케익 제과 전문생산업체,제과점, 대기업 제과 제빵 부서등에서 취업을 할수 있습니다. 또는 언어능력을 습득하면 해외에서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제빵기능사 시험


제빵기능사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루 나뉩니다. 필기시험을 합격해야 실기시험을 칠수 있습니다.

주로 제빵계랑과 반죽,발효,굽기,성형 등 공정을 거쳐 제빵작품을 만드는 작업을 수행하는걸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필기시험은 수수료가 14500으로 빵류재료와 제조 및 위생관리에 관한 과목을 치며 객관식으로 출제됩니다. 필기는 60문항을 60분동안 풀어야 합니다.

실기시험은 수수료가 33,000원 이며 제빵실무로 주어진 제빵작업을 적절히 해야하는 작업형으로 2시간~4시간 정도 제빵을 만들게 됩니다.

제빵기능사 시험 합격률

실기와 필기 시험둘다 100점만점에 60점을 맞춰야 합격하게 됩니다.

2024년 상시 기능사 시험일정(필기 실기 큐넷 한국산업인력공단)

제빵기능사 시험 합격률


제빵기능사 시험 합격률

제빵기능사는 매년 3~4만명이 시험에 응시할정도로 인기가 많은 시험입니다.

필기시험은 그중 30~40%정도만 합격하며 실기시험도 필기시험 합격자에서 40%내외만 합격합니다.

제빵기능사는 연간 약 1만여명이 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

 

 

제빵기능사 필기 시험 기출문제


필기시험의 경우 이론을 공부한후 기출문제나 비슷한 문제를 풀면 실전감각을 익히기에도 좋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공개적으로 시험문제를 공개 하지 않아서 다른 분들이 복원하거나 과거 문제들이 많은데요.

제빵기능사 시험 합격률

아래 pdf파일과 hwp파일 문제 공유드립니다.

제빵기능사 필기 기출문제.pdf
0.16MB
제빵기능사20111009(학생용).hwp
0.03MB

 

 

더 많은 제빵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는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많이 풀어볼수 있습니다.

 

 

제빵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제빵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오래된 문제들이긴 하지만 실전감걱을익히기에는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