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풀어보기

반응형

로더는 건설용 차량으로 동력삽처럼 짐을 싣는데 쓰는 차량입니다. 토목작업,선적용이 있으며 광산에서는 채탄기계와 하나로 되어 있는게 많습니다. 포크레인과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포크레인은 굴삭기로 땅등을 파는 용이지만 로더는 흙등 짐을 올미기는데 사용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로더운전기능사

로더운전기능사

로더운전기능사는 굴착, 성토,정지용 건설기계인 로더 차량으로 토목공사나 광산등에서 사용하려면 필요한 자격증입니다. 로더는 기계이기때문에 이 기계를 안전운행과 작업능률을 향상시키기위해 숙련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격증인데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시험을 합격해야합니다.

 

 

로더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건설업체나 건설기계,대여업체등에서 취업하거나 사업을 할수 있습니다. 주로 주택건설이 증가하거나 경제발전에 따라 건설촉진등일때 수요가 많아지는 직종이기도 합니다.

비슷한 자격으로 굴삭기 운전기능사 자격증이 있으며 시험 내용또한 비슷하게 출제되어 둘 자격증을 함께 준비하는분들도 있기도 합니다.

 

로더운전기능사 시험

로더운전기능사 시험은 기능사 시험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정기기능사 시험을 1년에 4회 정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건설기계기관,전기및작업장치,유압일반,건설기계관리법규 및 도로통행방법,안전관리에 대하여 객관식으로 60문항이 출제되며 60분동안 시험을 치게 됩니다.

실기시험은 로더운전작업으로 주어진 작업을 3분정도 실시하는 작업형입니다.

필기와 실기 시험 둘다 100점만점에 60점이상을 맞아야 합격하게 됩니다.

로더운전기능사

로더운전기능사 시험 합격률

로더운전기능사 시험은 10년전 1천여명 응시자에서 매년 응시자가 증가하여 2020년만하더라도 5천여명이 응시할정도로 매년 응시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로더운전기능사 필기 시험 합격률

필기시험의 경유 합격률이 매년증가해 약 70~80%정도로 높은 편이며 실기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자중 약 50% 내외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로더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로더운전기능사 시험은 과거에는 굴삭기기능사와 지게차운전기능사와 문제가 서로 비슷했지만 2017년 이후부터는 분할이 되면서 문제가 각각 약간 다르게 출제되고 있습니다.

시중에 서적으로 유사문제등으로 필기 기출문제가 출제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검색해보면 과거 로더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들이 많이 올라와서 공유되고 있는데요. 최근문제들은 문제은행식으로 변경되어 공식적으로 기출문제를 공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로더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아래 로더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pdf와 hwp버전입니다. 다운받아서 풀어보시면 됩니다

조금 오래되었긴하지만 이론공부후 실전감각익히는용으로 풀어보면 나쁘지 않을거같습니다.

로더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hwp
0.04MB
로더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pdf
0.16MB

 

 

아래 링크는 더 많은 로더운전기능사 시험 문제를 풀어볼수 있습니다.

 

로더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풀어보기

 

로더운전기능사 시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험보시는문들 모두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산업현장에서 무거운 물건들을 사람의 힘으로 이동할수 없을때 보통 지게차를 이용합니다. 이런 지게차를 운전하고 이용하여 근무를 하기 위해서는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이 있어야 합니다.

jamjame.tistory.com

굴삭기운전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받기

 

굴삭기운전기능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받기

굴삭기하면 많은분들이 포크레인을 떠올리실겁니다. 이런 굴삭기를 운행하려면 일반운전면허가 아닌 굴삭기운전기능사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굴삭기운전기능사 굴삭기운전기능사는 댐,도로,

jamjame.tistory.com

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풀어보기

 

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풀어보기

자동차정비기능사는 자동차정비산업기사,자동차정비기사등의 하위 자격증으로 응시자격 제한이 없는 기능사 자격증입니다. 자동차 정비업체등에서 취업할수 있는 자동차 정비기능사시험은 1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