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활동지원사 급여,시급 정리

반응형

해가 바뀌면 요양보호사분들이라 장애인활동지원사 분들은 내가 받게될 급여가 어느정도될지 궁금해지실텐데요. 매년 급여에 대한 기준을 보건복지부에서 결정해 변경되어서 내가 얼만큼 인상받을수 있을지 궁금하실거 같습니다.

 

2023년 장애인활동지원사 급여,시급(활동보조인) 바로가기

2022년 장애인활동지원사 급여

장애인활동지원사란?

 

 

장애인활동지원사는 학력과 연령과 무관하게 정신적,신체적으로 장애인분들의 활동보조가 가능한자를 말합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가 되려면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일정 교육과정을 이수한자가 될수 있습니다.

학력 제한없이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지만 금치산자,정신질환자,항정신성의약품 중독자,한정치산자,성폭력범죄자등 결격사유가 있는분은 장애인활동지원사로 활동하기가 어렵습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는 장애인활동지원 보조인으로도 불립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 구인구직 모집공고(활동보조인)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

장애인활동지원사로 근무를 하기위해서는 표준교육과정 40시간을 이수해야하며 사회복지사나 간호사,요양보호사,간호조무사등 자격증을 가지고 계시다면 32시간 전문교육과정만 이수하면 장애인활동지원사로 근무할수 있습니다.

이후 활동지원서비스 제공기관에서 현장실습 10시간을 이수후 장애인활동지원사 근무 자격이 생깁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 보수교육(활동보조인 법정 의무교육)자료

 

 

2021년 장애인활동지원사 급여와 시급

장애인활동지원사의 급여는 근무일자와 시간등에 따라 달라지며 활동유형에 따라 시급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신체활동,가사활동의 경우 시간당 13,520원이 가장 기본시급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그외 심야나 공휴일이 붙을경우 시급에 수당이 발생합니다.

 

물론 장애인활동지원에 대한 급여는 정부에서 고시한 기준금액으로 중개기관인 요양원,요양병원등 복지기관등을 거치면 기관운영비등을 제외하고 지급되어서 지역마다 금액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 자격증 취득 교육 학원(활동보조인)

2022년 장애인활동지원사 급여

 

2022년 장애인활동지원사 급여,시급

 

 

2022년 활동보조에 대한 시간당 금액입니다.

종류 시간당금액
매일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경우 14,800원
가산수당 2,000원
22시 이후 6시 이전 심야에 제공하는 경우 22,000원
가산수당 3,000원
공휴일,근로자의날에 제공하는 경우 22,200원
가산수당 3,000원

공휴일의 경우 활동지원사는 1일 최대 8시까지만 적용되며 8시간이 초과되면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경우로 계산됩니다.

이 외에도 원거리로 보조하는 활동지원사에게는 1일 교통비 9천원이내로 지급할수 있습니다.

 

위 금액에서 중개기관의 수수료를 제한 약 80%가 실질적인 장애인활동지원사분에게 지급되며 이때 사대보험도 별도로 제해질수 있습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 실습기관(활동보조인 일지,시간)

 

 

장애인활동지원사 구인구직

장애인활동지원사 취업은 각 지역 장애인복지기관이나 요양원등에서 구인구직을 통해 취업할수 있습니다.

아니면 아래 구인구직사이트에 가시면 장애인활동지원사로 검색하시면 장애인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단디헬퍼 구인구직 사이트

 

이상으로 2022년 장애인활동지원사 급여와 시급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정보 확인하기

장애인활동 보조인 교육기관,일정 확인하기

 

장애인활동 보조인 교육기관,일정 확인하기

장애인활동 보조인교육은 장애인 활동지원 보조인교육의 현재 명칭으로 정부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를 교육하고 근무할수있게 하는 교육과정입니다. 장애인활동 보조인 활동지원인력은 학력

jamjame.tistory.com

생활지원사 하는일,채용,자격조건,급여 취업정보
 

생활지원사 하는일,채용,자격조건,급여 취업정보

생활지원사는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노인돌봄사업의 수행이력으로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 특히 50~60대 분들이 제2의 직장으로 근무 해보기 좋은 직업중하나입니다.

jamjame.tistory.com

 

가족요양보호사 급여는 얼마일까?(기준,자격 총정리)

아버지,남편,시아버지,시어머니,어머니등 가족이 치매에 걸렸으나 요양 보호사가 간병을 하러 오기 어려운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또는 내가 직접 간병을 하면서 가족을 돌보는 요양보호사로

kimjej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