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시골 산골 빈집매매,농가주택 임대(싼곳) 정보확인

반응형

미세먼지 많은 서울,경기도 수도권을 벗어나 자연이 아름다운 시골로 귀농귀촌하시는 은퇴세대분들이 많으신데요.은퇴세대뿐만아니라 30대,40대등 젊은 연령층도 도시를 벗어나 귀농귀촌하시는분들이 많아지시고 있습니다. 귀농귀촌을 준비하시는분들중에 앞으로 거주할 주택을 찾는것도 쉬운일은 아닌데요. 이런 분들을위해 정부와 지자체에서 빈집정보를 인터넷으로 미리 확인해볼수 있는 곳이 있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강원도 시골 산골 빈집매매

강원도 시골빈집매매 정보 1

강원도 시골의 농가주택 빈집매매정보를 볼수 있는곳은 여러곳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곳이 시골 빈집정보센터 공가랑 홈페이지(gongga.lx.or.kr)입니다.

강원도 시골빈집매매 정보

공가랑은 강원도 뿐만아니라 전국 시골 농가주택의 빈집정보를 볼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중앙정부 차원에서 제작한 홈페이지여서 금액이나 토지대장,건축물대장등을 투명하게 확인할수 있어서 빈집정보에 대해 좀더 신뢰감있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한국토지정보공사에서 빈집정보에대한 실태를 조사한후 정리해둔곳이서 실시간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농촌빈집정보센터 확인하기

강원도 시골빈집매매 정보

매매 뿐만아니라 전세와 월세 등 다양한 매물물건이 있어서 대략 어느정도 금액으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는지 확인하기도 좋습니다.

강원도의 철원군,화천군,춘천시,홍천구,횡성구,원주시,영월군,평창군,정선군,태백시,삼척시,동해시,강릉시,양양군,속초시,인제군,양구군,고성군의 빈집 실태 조사를 통해 사진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강원도 시골 빈집매매 정보 2

또다른 강원도의 시골 빈집매매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방법은 각 구청 귀농귀촌 정보센터에서 농지와 빈집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래는 홍천군의 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귀촌에 관한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는 농지 및 빈집정보입니다.

강원도 시골 빈집매매 정보 2

빈집 임차,매매 뿐만아니라 농지에 대한 임대와 매매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각 구청 빈집정보에서는 빈집정보외에도 토지구입,건축,입주젗라와 건축인허가절차,농지취득자격증명,농지원부등록등 다양한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촌 일자리구하기(알바),인력중개 확인하기

강원도 시골 빈집매매 정보 2

원하는 매물 정보를 보면 거래금액과 입주시기,규모와 실사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시골 싼 빈집매매정보를 확인후 실측등 실사를 통해 확인후 구매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상으로 강원도 시골 빈집매매정보를 보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농지연금 수령액 계산,가입조건은?(장점과 단점)

 

농지연금 수령액 계산,가입조건은?(장점과 단점)

농지연금은 농민들을 대상으로한 국민연금과 같은 연금상품입니다. 농민들의 위한 노후 준비 수단으로 한국농어촌 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제도입니다. 농지연금을 가입하면 나중에 일정 수령

kimjej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