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경비원 월급 급여,나이제한 어느정도?

반응형

은퇴후 소일거리를 찾으시는 분들중 50대,60대,70대 분들은 아파트나 빌딩경비원 업무를 많이 보실텐데요.아파트경비원 월급 급여는 어느정도 하는지 나이제한이 있는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아파트 경비원 월급 급여,나이제한 어느정도?

아파트경비원

 

 

아파트경비원은 주로 감시적 근로자로 감시업무가 주된 업무로 상대적으류 육체적,정신적 피로가 작은 업무의 대표적인 직업입니다.

이런 감시적 근로자로 근무를하면 아파트 근무지에서 12시간 이상 있지만 실 근로시간은 8시간미만, 나머지는 휴게시간으로 적용이 됩니다.

아파트 경비원 월급 급여,나이제한

감시적 근로종사자는 근로기준법상 휴게시간과 근로시간,휴일에 관한 규정에 적용이 됩니다

연장과 휴일 근로가산수당 적용은 제외 되지만 야간근로(밤10시~다음날 오전 6시) 가산수당 및 연차유급휴가등은 적용됩니다.

학교 당직전담사 직원 급여,채용정보,하는일 확인하기

 

아파트 경비원 채용정보

아파트 경비원 채용정보는 워크넷이나 잡코리아등 다양한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찾아볼수 있습니다.

그중 아파트 관련 구인구직 사이트인 대한주택관리사 협회 홈페이지(khma.org)에서도 아파트 경비원 구인구직 정부를 한번에 볼수 있습니다.

 

 

[대한주택관리사 협회]

아파트 경비원 월급 급여,나이제한

내가 사는 주변지역의 아파트경비원 채용정보와 급여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파트 경비원 모집 채용 구인구직 정보 바로가기

 

아파트경비원 월급 급여 얼마?

구인광고 사이트에서 모집중인 아파트경비원 월급을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경비원 월급 급여 얼마?

2022년 모집요강으로 격일근무 12시간으로 급여는 연2500만원~3000만원 정도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2022년 최저임금은 9160원으로 주휴 수당이 포함되는 일반직종은 주 40시간 기준으로 약 191만원정도의 월급을 받게 됩니다.

아파트경비원 월급 급여 얼마?

아파트경비원 급여는 2교대,3교대등에 따라 달라지며 12시간  격일근무로 월급230만원정도에 채용하는 공고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2022년 연봉실수령액표, 내 월급 실수령액은 어느정도 될까?

 

아파트경비원 나이제한

 

 

한 조사에 따르면 아파트 경비노동자 평균 연령은 65세~70세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60세 이상은 국민연금, 65세이상은 고용급여를 납부하지 않아 세부담이 낮아져 고용을 선호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다만 나이가 많아질수록 산재 위험이 따라서 비선호 되는 경우도 있지만 나이제한은 크게 없습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경비원 월급과 급여,나이제한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 경비원 업무범위(제한업무)_대리주차,택배는?

 

아파트 경비원 업무범위(제한업무)_대리주차,택배는?

공동주택 경비원,즉 아파트 경비의 근로조건을 개선하기 위하여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이 개정되었습니다. 기존에 아파트 경비원에게 대리주차나 택배,개인심부름등 무리한 요구가 뉴스에 날

kimjej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