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와 수험서 다운로드

반응형

버스운전 자격시험에서 자격증을 취득해여 전세버스나 시내버스,시외버스 회사에 취직해 버스를 운전할수 있습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은 TS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원서 접수를 한후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단순히 1종,2종 운전면허가 있다고 버스를 영업영도로 몰수없습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

버스운전 자격시험

버스운전 자격시험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령에 따라 노선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인 시내버스,농어촌버스,마을버스,시외버스,전세버스 운송사업이나 특수여객자동차운송사업의 사업용 버스 운전업무에 근무하려는 운전자는 위 자격 시험을 치룬후 시험에 합격해야 운전을 할수 있는 자격시험입니다.

 

 

시험은 필기 시험으로 4과목이 출제 됩니다.

교통 및 운수 관련 법규 및 교통사고 유형 25문항과 자동차 관리요령 15문항, 안전운행요령 25문항, 운송서비스 15문항 총 80문제가 출제됩니다. 100점만점에 60점 이상 획득해야 합격하게 되며 총 80문제중 48문제 이상을 획득해야 합격하게 됩니다.

시험은 총 80분동안 4과목을 쳐야합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

버스운전 자격시험 응시 자격

버스운전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몇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합니다.

  • 연령 : 만 20세 이상
  • 운전면허 : 사업용자동차를 운전하기에 적합한 제 1종 대형, 제1종 보통운전면허 소지다
  • 운전경력 :1종보통 이상 운전경력 1년이상(운전면허 보유기간, 취소 및 정지 기간 제외)
  • 운전적성정밀검사 규정에 따른 신규검사 기준에 적합한자(시험일기준)
  •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 24조 제 3항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사람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24제 3항
1. 「도로교통법」 제93조제1항제1호부터 제4호까지에 해당하여 운전면허가 취소된 사람
2. 「도로교통법」 제43조를 위반하여 운전면허를 받지 아니하거나 운전면허의 효력이 정지된 상태로 같은 법 제2조제21호에 따른 자동차등을 운전하여 벌금형 이상의 형을 선고받거나 같은 법 제93조제1항제19호에 따라 운전면허가 취소된 사람
3.  운전 중 고의 또는 과실로 3명 이상이 사망(사고발생일부터 30일 이내에 사망한 경우를 포함한다)하거나 20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한 교통사고를 일으켜 「도로교통법」 제93조제1항제10호에 따라 운전면허가 취소된 사람

버스운전자격시험

버스운전 자격시험 시험일정

버스운전자격시험은 보통 하루에 4회차 정도 시험이 치뤄집니다.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아래 시험 시간입니다.

1회차 2회차 3회차 4회차
09:20~10:40 11:00~12:20 14:00~15:20 16:00~17:20

 

시험은 CBT필기시험으로 서울구로,수원,대전,대구,부산,광주,인천,춘천,청주,전주,창원,울산,화성에서 상설 시험이 치뤄집니다.

정밀검사장 비상설 시험장은 서울 노원,상주,제주,의정부,홍성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회 시험이 치뤄집니다.

 

 

버스운전 체험교육

버스운전 자격시험을 치루지 않아도 대체할수 있는게 버스운전 체험교육입니다.

교통안전체험에 관한 교육시설에서 교통안전체험,버스운전자격에 필요한 승합자동차 구조,특성이해,교통관련법규, 승.하차 운수서비스 등을 시행하는 이론 실기 교육입니다.

교통안전체험 센터에서 3일 24시간 이론 및 실기교육을 이수 한후 총점의 60%이상을 얻게 되어 합격하면 버스자격시험을 응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교육수수료가 288,000원으로 버스운전 자격시험 수수료 11,500원인걸 생각하면 꾀 비싼 교육이기도 합니다.

 

 

버스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버스운전 자격시험은 CBT문제 은행 형식으로 시험 주관사에서 문제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보통 시중 서적에서 1만원대에 문제집을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나름 저렴한 가격이라 한번 구매 하셔서 풀어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버스 자격시험 기출문제로 인터넷에 떠돌아 다닌거로 PDF파일입니다.

관련한 수험서도 함께 첨부드리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첨부파일 다운받으면됩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 문제.pdf
0.42MB
버스자격운전.zip
4.65MB

 

 

첨부파일 다운받으셔서 공부하시면 시험공부에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에 응시하시는분들 모두 합격하시면 좋겠네요.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산업현장에서 무거운 물건들을 사람의 힘으로 이동할수 없을때 보통 지게차를 이용합니다. 이런 지게차를 운전하고 이용하여 근무를 하기 위해서는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이 있어야 합니다.

jamjame.tistory.com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지게차 운전기능사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둘다 통과 해야합니다. 지게차는 건설현장이나 항만,물류창고,제조업, 생산현장에서 많이 사용대는 차량으로 지게

jamjame.tistory.com

TS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 바로가기(lic2.kotsa.or.kr)

 

TS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 바로가기(lic2.kotsa.or.kr)

TS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가 2020년 하반기부터 개편되어 새로운 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기존 홈페이지에서 조금더 직관적이고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한 반응형 홈페이지로 개편하였습니다. 실

yamyames.tistory.com

화물운송 보수교육 홈페이지(tstc.or.kr)

 

화물운송 보수교육 홈페이지(tstc.or.kr)

화물운송 보수교육이란 여객이나 화물운수 종사자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과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거해 매년 4시간의 보수교육을 받아야합니다. 오프라인으로 교육을 시행했었으나

yamyam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