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일자리구하기 확인하기

반응형

60대분들은 현 직장에 은퇴,정년퇴직등을 하는 시기가 다가와서 앞으로 어떤 일을 할지, 60대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가 있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막상 워크넷이나 사람인등에서 일자리를 찾아보려해도 실버층을 위한 일자리가 많이 보이기 보다는 젊은층을 위한 일자리가 많다보니 60대 이상 구인공고를 보는건 드물기도 합니다.

 

60대 여성 일자리 직업 구하기,알바 추천(여자 노후 자격증)

60대 일자리구하기

60대 일자리구하기_1.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60대이상 분들의 일자리를 알아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만약 은퇴후 국가에서 지원하는 직업 국비지원등을 통해 전직등을 하고 싶은분들이라면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를 추천드립니다.

60대 남자 일자리 취업 직업 구하기(남성 노후 자격증 추천)

60대 일자리구하기

장년 워크넷에서는 60대 이상의 워크넷에서 구인하는 공고를 확인 할수도 있으며 만 40세 이상 중장년 대상으로 취업지원과 전직지원,구직스킬 교육등을 무료로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은퇴세대에게 새 일자리 취업을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기관으로 새로운 직종에 대한 교육을 받으면서 취업을 하고 싶으시면 추천합니다.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국비지원 신청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국비지원 신청

은퇴 시기가 다가오는 50대 60대 분들은 튼퇴후 어떤일을 하게 될지 하던일을 계속 할수 있을지 여러 고민들이 많으실텐데요. 연금 생활로 생활이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그렇지 못하거나 계속 일

jamjame.tistory.com

 

60대 일자리구하기_2.노인일자리여기


60대 일자리구하기

60대 노년층의 취업은 최근 정부에서도 지원하고 있는 사업중 하나입니다. 노년층 취업을 위한 일자리를 한곳에 모아둔 홈페이지를 오픈하였는데요. 바로 노인일자리여기 홈페이지(seniorro.or.kr)입니다.

 

 

일반 일자리보단 공공근로,파견근무등 지역자치단체에나 사회복지단체에서 구하는 일자리를 한눈에 쉽게 구해볼수 있는 사이트에서 많이 활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바로가기(seniorro.or.kr)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바로가기(seniorro.or.kr)

노인일자리 여기사이트는 만 60세 이상의 중장년,노인층들 대상으로 전국의 일자리를 찾아볼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사회서비스형과 공공형일자리,시장형,시니어인턴쉽,고령자친화기업,취업

jamjame.tistory.com

 

60대 일자리구하기_3. 공공건설 일자리


만약 건설직종에서 근무하시거나 건축에 대한 도장,도배등 여러 전문기술이 있으시다면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공공건설 일자리 알리미

바로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공공건설 일자리알리미 홈페이지(pcws.g2b.go.kr)입니다.

일반 민간 건설이 아닌 공공건설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건설업체에게 인력수급과 효율적인 사업관리를 지원할수있도록 제작된 일자리 구인 정보 홈페이지 입니다.

기계배관,용접,철근공,도장공,전기공사,시공,조경,현장,생산직등 다양한 공공건설 일자리에 대해 알아볼수 있습니다.

공공건설 일자리알리미 홈페이지(pcws.g2b.go.kr)

 

공공건설 일자리알리미 홈페이지(pcws.g2b.go.kr)

공공건설 일자리 알리미는 조달청이 보유하고 있는 공사계약과 원가정보를 활용하여 근로자에게 공공공사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건설업체에 인력수급과 효율적인 사업관리를 지원하기 위하

kimjeje.tistory.com

 

60대 일자리구하기_4.농촌일자리구하기


 

 

만약 귀농 귀촌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소일거리로 농촌일자리를 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부 자체적으로 도농 인력중개서비스를 제공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 구인구직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또 정부에서 교통비와 숙박비, 보험료등을 지원하고 있어서 안정적으로 신뢰 있게 찾아볼수도 있습니다.

60대 일자리 구하기_5.지역자치단체 일자리


지역자치단체에서는 사회 복지차원에서 매년 공익형,시장형,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를 구인구직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소일거리로 일자리를 찾거나 생계급여,기초연금수급자 이신분들이 지원해 일자리를 구해보기 좋습니다.

동사무소 노인일자리 확인하기(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동사무소 노인일자리 확인하기(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만 65세나 60세 이상이 되시는 어르신분들께서는 은퇴를 압두고 앞으로 어떤일을 할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연금을 수급받기는 하지만 집에만 있기 뭐해서 일자리를 찾는분들도 계실거 같습니

jamjame.tistory.com

연말에는 특히 각 지역별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공고가 많이 올라옵니다.

60대 일자리 구하기

경기도 고양시에서는 올해 6500여명 노인일자리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서울,인천,세종,강서,논산,사하구,남구,서구,전주,안양,일산,파주,용인,전주,김포,김해,양산,창원,고성,강릉,안동,여수,진주등 전국 주민센터등에 접속하시면 일자리 구인구직 공고를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시니어 일자리 정보사이트 확인하기

 

시니어 일자리 정보사이트 확인하기

이제 곧 은퇴를 준비하는 분들은 지금 현재 하는 일이나 다른일이더라도 일자리가 있는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워크넷이나 사람인에 들어가면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를 찾는건 쉽지만

jamjame.tistory.com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인기 자격증 순위15)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인기 자격증 순위15)

한국산업 인력공단에서 지금까지 시험 접수와 구인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정보들을 바탕으로 취업시장에서 인기 많고 필요로 하는 자격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약 3년동안 워크넷의 구인공

jamjame.tistory.com

50대 노후 인기 자격증 순위 10

 

2021년 50대 노후 인기 자격증 순위 10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2020년동안 시행한 자격시험중 인기있는 자격시험등과 연령,순위별 인기 자격증등을 통계화하여 발표하였습니다. 50대 이후 분들도 은퇴시기가 다가오면서 은퇴후 어떤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