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안전기사 필답형 기출문제 정리(다운로드)

반응형

중대재해처벌법등으로 인해 산업현장에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은 날이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산업에서는 건설재해예방을 위해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수요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건설안전기사 필기와 필답형 기출문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건설안전기사 필답형 기출문제 정리(다운로드)

건설안전기사

 

 

건설안전기사는 건설현장에서 발생할수 있는 재해요인을 예측하고 재해 예방을 위해 건설안전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출수 있는 자격증중 하나입니다. 

건설안전기사로 건설재해 예방계획을 수립하고 작업환경 점검,유해위험방지등 안전에 관한 기술적인 사항을 관리하며 위험 발생시 응급조치,안전장치와 보호구 정기점검,정비 업무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 응시자격,실기 기출문제(필답형) 확인하기

 

건설안전기사 시험

건설안전기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Q-NET에서 시행하며 1년에 3~4번 시험이 치뤄집니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으며 둘다 전과목 평군 60점이상을 획득해야 합격하게 됩니다.

건설안전기사 필답형 기출문제 정리(작업형)

안전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져 매년 응시 인원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합격률은 필기시험은 40~50%내외, 실기시험도 50%내외 정도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산업안전기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확인하기

 

건설안전기사 필기시험

건설안전기사 필답형 기출문제 정리(작업형)

필기시험은 산업안전관리론,산업심리및 교육, 인간공학 및 시스템 안전공학,건설시공학,건설재료학,건설안전기술이 시험 과목으로 출제 되며 4지 선다형으로 과목당 20문항을 30분동안 풀어야합니다.

100점 만점으로 해 과목당 40점이상,평균 60점이상 맞춰야 합격합니다.

 

 

[건설안전기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건설안전기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건설안전기사 필기시험 기출문제는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다운로드하셔서 풀어보실수 있습니다.

 

건설안전기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다운로드 바로가기

 

건설안전기사 실기시험 필답형

건설안전기사 실기시험 필답형

건설안전기사 실기시험은 필답형과 작업형으로 두가지가 치뤄집니다.

건설안전실무에 관한 내용이며 필답형은 1시간 30분동안 60점,작업형은 50분정도 40점을 배점되어 60점이상 맞춰야 합격합니다.

 

 

[건설안전기사 실기시험 필답형 기출문제]

건설안전기사 실기시험 기출문제는 아래 사이트에서 업로드하고 있어 공유드립니다.

해당사이트로 가시면 필답형 정리된 문제들을 확인하실수 있습다. 2022년,2021년,2020년문제들도 있어 기출문제로 풀어보기 좋습니다.

 

건설안전기사 실기시험 필답형 기출문제 바로가기

 

이상으로 건설안전기사 시험 실기와 필기 필답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 자격증(등급별 관련 자격증 종류)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 자격증(등급별 관련 자격증 종류)

기계설비 유지계획을 수립하고 성능점검을 위해 일정규모 이상의 건축물과 공동주택은 기계설비유지관리자를 선임해야합니다. 이 기계설비 유지관리자는 관련자격증을 등급별로 소유하고 있

jamjame.tistory.com

 

안전관리자 선임기준,배치 자격,자격증,신고서 총정리

보건관리자와 마찬가지로 안전관리자도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일정 조건 이상의 사업장등은 의무적으로 선임해야합니다. 안전관리자 선임기준 자격과 배치,안전관리자로 선임되야할 자격증,

jamjame.tistory.com

안전관리계획서 제출대상,제출시기 기한

 

안전관리계획서 제출대상,제출시기 기한

건설을 하게 되면 조건에 따라 안전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합니다.건설기술진흥법에 따라 안전관리 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해야하며 제출대상과,제출시기,제출기한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