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사회복지사 취업 전망 어떨까?(60대에는?)

반응형

50대가 되면 자녀들을 다 키우거나 기존에 다니던 직장에서 정년퇴직을 앞두신 분들이 앞으로 어떤일을 하며 살아갈지 고민하실거 같습니다. 주로 50대,60대 또래분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자격증등을 취득하는지 검색하다보면 공인중개사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관련한 내용이 많이 나옵니다. 

정말 50대,60대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이 잘될지 궁금해집니다.

50대 사회복지사 취업 전망

사회복지사 자격증

사회복지사란 사회복지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을 부여하고 복지업무를 담당하게 하여 아동과 청소년,노인,장애인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사회복지사는 1급과 2급이 있으며 대학원사회복지전공자,대학,전문대학졸업자,학점은행이수자,양성교육과정수료자 등이 정해진 과목을 일정시간 이수해야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특히 사회복지사 1급의 경우 2급취득후 사회복지사업 실무경력이 3년이상 되거나 국가시험에 응시해 합격해야 취득할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on.welfare.net)

 

50대 사회복지사 취업은?

50대와 60대 사회복지사를 현재 시장에서는 구인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장년워크넷 홈페이지(work.go.kr/senior) 에 접속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워크넷 홈페이지]

50대 사회복지사 취업은?

먼저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가장 상단 오른쪽에 있는 청년,여성,장년카테고리중에서 [장년]카테고리를 선택해 장년 워크넷 홈페이지로 이동해보았습니다.

 

장년 워크넷 홈페이지 바로가기(work.go.kr)

 

50대 사회복지사 취업은?

장년워크넷어 40대~60대 장년층을 대상으로 퇴직 예정자에게 전직지원서비스나 생애경력설계서비스등 은퇴했을경우 제2의 직장을 찾을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직 지원 프로그램 뿐만아니라 중장년을 타겟으로 하는 채용일자리를 찾아볼수 있습니다.

50대 사회복지사 취업은?

중장년을 타겟으로한 채용정보에서는 경비원,택배원,간병인,주차관리원,환경미화원,가사도우미,주차운전원,매표원,사회복지보조원,이삿짐 운반원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2022년 보육교직원(교사) 인건비(급여) 인상 확정

50대 사회복지사 취업은?

사회복지사로 직종을 검색후 고령자(50대 이상)조건을 추가하여 검색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지역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을 우대하는 채용정보를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내가 사는지역이 서울,부산,양산,안산,의왕,청주,천안,김해,김포,일산,성남,인천,부평,부천,여수,수원,대전,창원,대구,경기도,나주,강릉,목포,포항,울산시등 전국의 사회복지사 채용정보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장애인활동보조인 급여,시급 확인하기

50대 사회복지사 취업은?

50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을 우대하는 채용공고 입니다.

근무예정지와 자격요건,업무내용,월급,근무시간등을 확인해보시고 지원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50대,60대 사회복지사 취업 전망은?

 

 

실제 사회복지사로 근무하시는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사회복지사는 책상에서 컴퓨터 서류작업을 해야하는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연세가 있으시더라도 파워포인트,워드,한글등 컴퓨터 자격증도 같이 있다면 우대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에 비슷한 일을하다가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는 경우도 좋다고 합니다.

40대~50대에 요양보호사로 근무하다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 노인요양기관을 차리는 경우도 있더가 보육교사로 일하다 아동보육시설인 어린이집 유치원등을 개원하기 위해 사회복지사를 취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50대,60대 사회복지사 취업 전망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국비지원 신청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국비지원 신청

은퇴 시기가 다가오는 50대 60대 분들은 튼퇴후 어떤일을 하게 될지 하던일을 계속 할수 있을지 여러 고민들이 많으실텐데요. 연금 생활로 생활이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그렇지 못하거나 계속 일

jamjame.tistory.com

산후도우미자격증_50대 여자 자격증 1

 

산후도우미자격증_50대 여자 자격증 1

은퇴시기가 다가오고나 키워둔 자녀들이 독립을 하게 되어 소일거리를 찾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기존에 하던 직업을 경력으로해 계속 일하는게 가장 좋지만 은퇴후 경력직으로 취업하는게 쉬

jamjame.tistory.com

시니어 일자리 정보사이트 확인하기

 

시니어 일자리 정보사이트 확인하기

이제 곧 은퇴를 준비하는 분들은 지금 현재 하는 일이나 다른일이더라도 일자리가 있는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워크넷이나 사람인에 들어가면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를 찾는건 쉽지만

jamja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