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돌봄교사 자격증_50대 여자 자격증 2

반응형

맞벌이 부부 증가등으로 인해 자녀가 학교 일과가 끝난뒤 돌볼수 없어서 돌봐줄곳을 찾다보면 주변 보습학원등을 보내게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 비용도 꽤 들고 학교 밖으로 아이를 보낸다는 불안감을 가진 부모님들도 계실텐데요. 이런분들을 위해 학교내에서도 초등돌봄전담사 등을 고용해 방과후 돌봄교실을 여는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수요에 맞추어 방과후 돌봄교사에 대한 구인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방과후 돌봄교사가 되려면 어떤 자격증이 필요한지 알아보았습니다.

방과후 돌봄교사 자격증

방과후 돌봄교사


방과후 돌봄교사는 정규교육과정 일과 수업을 마친 학생들에게 안전한 돌봄과 질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었습니다.

또는 보육교실인 유치원등에서 아동들의 안전과 생활지도, 학습지도를 할수 있는 아동교육전문가를 고용하여 방과후에도 아이를 돌볼수 있는게 방과후 돌봄교사제도 입니다.

 

 

전국의 모든 초등학교에서는 초등돌봄교실이 설치되어 있으며 돌봄 전용교실에서 초등보육점담사의 돌봄아래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방과후 돌봄교사 자격증

방과후 돌봄교사 자격증


최근에는 초등돌봄교실이 전학년까지 대상이 확대되고 다양한 수업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방과후 돌봄교사채용을 늘리는 학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방과후 돌봄교사가 되려면 어떤자격증이 필요할까요?

 

초등 돌봄교실은 보통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교나 지역아동센터에서 공고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방과후 돌봄교사가 되려면 정교사 자격증이나, 보육교사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채용을 할때 플러스요인이되지 필수 요인은 아닌거같습니다. 물론 기관마다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정교사 자격증이 있어야 지원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방과후 돌봄교사 관련한 자격증은 민간자격증 업체에서 많이 찾아볼수 있습니다.

방과후 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많이 자격증이 있는데요. 이또한 취업시 플러스 요인이 될수 있는 자격증인거 같기도 합니다.

방과후 돌봄교사 자격증

각 지자체 교육청에 접속하면 방과후 학교 돌봄교사를 구인하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구인마다 여러 주제의 방과후 교실 교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밴드,바이올린,영어,난타,공예,심리등 다양한 주제의 교사들을 구인하고 있는데요.

방과후 돌봄교사 자격증

하나의 공를 보면 강사 지원조건에서 [해당 분야에 전문적인 능력을가지거나 자격증소지자]로 주로 구인광고에 조건이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내가 관련된 전문분야의 자격증이 있다면 방과후 돌봄교실구인모집에 지원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산후도우미자격증_50대 여자 자격증 1

 

산후도우미자격증_50대 여자 자격증 1

은퇴시기가 다가오고나 키워둔 자녀들이 독립을 하게 되어 소일거리를 찾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기존에 하던 직업을 경력으로해 계속 일하는게 가장 좋지만 은퇴후 경력직으로 취업하는게 쉬

jamjame.tistory.com

2021년 50대 노후 인기 자격증 순위 10

 

2021년 50대 노후 인기 자격증 순위 10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2020년동안 시행한 자격시험중 인기있는 자격시험등과 연령,순위별 인기 자격증등을 통계화하여 발표하였습니다. 50대 이후 분들도 은퇴시기가 다가오면서 은퇴후 어떤

jamjame.tistory.com

초등돌봄전담사 급여,채용(구인구직) 총 정리

 

초등돌봄전담사 급여,채용(구인구직) 총 정리

맞벌이 부부가 늘어날 수록 아이들을 늦은저녁까지 돌볼수 없어서 대신 돌봐줄 곳을 많이 찾고는 있는데요. 급하게 일이 생겨 늦게 집에 간다던가 업무 시간으로 아이들 하교 시간을 맞추기 힘

kimjej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