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은 5대 법정의무교육중 하나입니다. 근로자를 사용하는 모든 사업장이라면 연 1회 이상 이수해야하며 미이수시 5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자료와 교육일지 양식등에 대해 아래 내용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은 연1회 1시간 이상 근로자를 대상으로 직장내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실수해야합니다.
예방교육에 들어가야하는 내용입니다.
- 직장내 성희롱에 관한법령
- 해당 사업장의 직장내 성희롱 발생시 처리 절차 및 조치기준
- 해당사업장 직장내 성희롱 피해근로자의 고충상담,구제 절차 등
직장내 성희룡 예방교육은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13조에 의거해 진행하며 고용노동부 주관 교육입니다.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은 전문외부강사 도움없이 자체적으로 교육자료를 활용해 교육이 가능합니다.
상시 10명 미만 사업장일 경우나 근로자 모두가 여성이나 남성 또는 여성 한성으로 구성된 사업장은 교육자료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는것으로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을 실시할수 있습니다.
300인 이상 사업장중 외부강사를 희망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에서 강사를 무료로 지원합니다.
100인 미만 사업장은 지원횟수에 제한이 없으며 100인~300인 미만 사업장은 연1회를 초과한 교육에 대해 지원가능합니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자료,일지,법정교육 시간,대상 정보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자료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자료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활용할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 PPT자료나 판플렛,리플릿을 다운받아 교육에 활용하고 사업장에 비치해둘수 있습니다.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자료 다운로드]
산업안전보건 법정의무 교육 온라인 교육센터(www.safetyedu.net)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일지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완료하면 교육일지와 참석자 명단을 작성후 사업장에 비치해둬야 합니다.
예방교육일지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내 성희롱 예방 교육일지]
또는 고용노동부홈페이지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자료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교육자료와 일지를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자료(고용노동부 온라인),일지 양식(다운로드)에 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실내공기질관리자 온라인 교육신청, 일정 주기 확인하기(법정교육)
물질안전보건자료 교육내용(MSDS),교육일지(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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